Angel In Earth에는 다양한 스크립트가 존재합니다.
각 스크립트들은 게임의 씬과 오브젝트들과 유기적으로 동작하며, 처음 설계시에는 추후 확장성등을 고려해서 최대한 잘게 세분화하여 짜는 것을 목표로 하였으나, 여러 인원이 작업하다보니 나중에는 이리저리 뒤섞이는 현상이 발생하고 말았습니다. ㅠ_ㅠ)
따라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스크립트가 어느 분류에 속하고 어느 오브젝트와 연동되어 동작하고 어디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UI & Scene
스크립트 명 |
설명 |
비고 |
ChallengeActivator.cs |
도전과제를 작동시키는 스크립트. (내부로직은 구현되있지 않음) |
플레이어의 정보를 로컬에 저장하는 기술필요 |
GoToScore.cs |
메인메뉴(스코어보드) 씬 이동 스크립트. |
중복 #1 |
GoToTitle.cs |
타이틀 씬 이동 스크립트. |
gameover scene |
BackToMenu.cs |
메인메뉴(스코어보드) 씬 이동 스크립트. |
중복 #1 |
ChangeContent.cs |
도움말 씬 내부 메뉴 동작 스크립트 |
SetActive가 모두 False로 동작 |
GoToMenu.cs |
메인메뉴(스코어보드) 씬 이동 스크립트. |
중복 #1 |
IDPopUp.cs |
플레이어이름 입력 팝업패널을 활성화 시키는 스크립트. |
id scene |
NoButtonAction.cs |
입력된 이름을 지워주는 스크립트. |
id scene |
YesButtonAction.cs |
입력된 이름을 플레이어이름으로 설정하는 스크립트. |
id scene, 빈 이름입력시 기본 이름으로 동작하도록 예외처리 되어있음 |
BombControl.cs |
폭탄사용시 UI의 아이콘 개수를 컨트롤 하는 스크립트. |
play scene |
BombTrigger.cs |
폭탄사용시 폭탄의 효과와 애니메이션을 컨트롤하는 스크립트. |
play scene. itween과 사용 |
ChangeProperties.cs |
속성컨트롤 UI 활성화/비활성화 동작 스크립트. |
play scene |
Continue.cs |
일시정지 해제시 UI동작과 소리를 컨트롤하는 스크립트. |
play scene |
DragButtonTest.cs |
테스트용 스크립트 |
play scene |
EnergyControl.cs |
플레이어와 보스의 에너지바를 계산하고 작동시키는 스크립트. |
play scene. 로직상 완벽한 부분이 어떤부분과 충돌이 나는지 동작을 하지 않는 경우가 있었음 |
EventSlider1.cs |
화면 종->횡 전환시 사용되는 상단에 위치한 슬라이더 스크립트. |
play scene |
EventSlider2.cs |
화면 종->횡 전환시 사용되는 하단에 위치한 슬라이더 스크립트. |
play scene |
EventSlider3.cs |
화면 횡->종 전환시 사용되는 상단에 위치한 슬라이더 스크립트. |
play scene |
EventSlider4.cs |
화면 횡->종 전환시 사용되는 하단에 위치한 슬라이더 스크립트. |
play scene |
GoToResult.cs |
결과 씬 이동 스크립트. |
play scene |
ScoreChecker.cs |
플레이 씬에서 표시되는 점수 스크립트. |
play scene |
StopAllObjects.cs |
일시정지 스크립트. |
play scene |
sv.cs |
사운드? (슬라이더 이벤트 성공했을때 나오는) |
play scene |
ViewActivator.cs |
이벤트가 발생되었을때 특정 UI부분을 활성/비활성 시키는 스크립트. |
play scene. 이부분에서 sv와 sh를 활성화시킴 |
HitandScoreCheck.cs |
최종 히트수(킬수)와 점수를 화면에 보여주는 스크립트. |
result scene |
RankActivate.cs |
점수에 따라 랭크를 결정하는 스크립트. |
result scene |
SubmitScore.cs |
플레이어의 이름/히트수(킬수)/점수 를 DB에 업로드하는 스크립트. |
result scene |
TimeCheck.cs |
플레이 타임을 계산하고 화면에 출력하는 스크립트. |
result scene |
GoToHelp.cs |
도움말 씬 이동 스크립트. |
scoreboard scene |
GoToTuto.cs |
튜토리얼 씬 이동 스크립트. |
scoreboard scene |
ScoreBoard.cs |
플레이어 이름과 점수를 DB에서 가져와 화면에 출력하는 스크립트. |
scoreboard scene |
AnimGUI.cs |
타이틀 씬 요소 활성화 스크립트. |
title scene |
GoToID.cs |
아이디 씬 이동 스크립트. |
title scene |
SkipIntro.cs |
타이틀 인트로 스킵동작 스크립트. |
title scene |
GoToNext.cs |
튜토리얼 넘김 스크립트. |
tutorial scene |
GoToPlay.cs |
게임에 들어가는 각 수치들 초기화 및 플레이 씬 이동 스크립트. |
tutorial scene |
A_Test.cs |
게임오버 씬 이동 스크립트. + 오디오 정지 풀림 |
테스트용 스크립트. 일시정지 부분에서 end게임 눌렀을 시 쓰이는 스크립트. |
B_Test.cs |
도전과제 씬 이동 스크립트. |
테스트용 스크립트. |
2. Control
스크립트 명 |
설명 |
비고 |
Background_Move1.cs |
횡화면에서 배경플레인의 속도를 조절하는 스크립트. |
배경 레이어1 |
Background_Move2.cs |
횡화면에서 배경플레인의 속도를 조절하는 스크립트. |
배경 레이어2 |
Background_Move3.cs |
횡화면에서 배경플레인의 속도를 조절하는 스크립트. |
배경 레이어3 |
Bomb.cs |
폭탄 동작 스크립트. |
사용하지 않음. BombTrigger와 중복 |
BombBox.cs |
폭탄 물리 스크립트. |
|
BombEffect.cs |
? |
|
Boss_Body.cs |
보스 몸통 피격데미지 및 파괴조건 조정 스크립트. |
|
Boss_Camera_Position.cs |
보스전용 카메라 위치 스크립트. |
|
Boss_Character.cs |
보스전 플레이어의 속성 및 수치를 담당하는 스크립트. |
|
Boss_Fireball.cs |
보스의 탄(파이어볼) 스크립트. |
|
Boss_Iceball.cs |
보스의 탄(아이스볼) 스크립트. |
|
Boss_Left.cs |
보스 왼쪽 팔 피격데미지 및 파괴조건 조정 스크립트. |
|
Boss_Lightingball.cs |
보스의 탄(라이트닝볼) 스크립트. |
|
Boss_Right.cs |
보스 오른쪽 팔 피격데미지 및 파괴조건 조정 스크립트. |
|
bullet.cs |
총알이 플레이어와의 일정거리 이상이면 파괴되는 스크립트. |
|
Bullet_M_BlackSmith.cs |
BlackSmith의 총알이 파괴되는 조건 스크립트. |
일정시간 |
Bullet_M_DevilMage.cs |
DevilMage의 총알이 파괴되는 조건 스크립트. |
일정시간 + 카메라범위 밖으로 나가면 파괴 |
Bullet_M_Firebear.cs |
Firebear의 총알이 파괴되는 조건 스크립트. |
일정시간 + 카메라범위 밖으로 나가면 파괴 |
Bullet_M_Freesia.cs |
Freesia의 총알이 파괴되는 조건 스크립트. |
일정시간 + 카메라범위 밖으로 나가면 파괴 |
Bullet_M_Mushroomboy.cs |
Mushroomboy의 총알이 파괴되는 조건 스크립트. |
일정시간 + 카메라범위 밖으로 나가면 파괴 |
Bullett.cs |
플레이어의 총알이 파괴되는 조건 스크립트. |
카메라범위 밖으로 나가면 파괴 + 일반몬스터와 + 특정몬스터(보스)의 피격 이펙트의 구분 |
Cameera_Event_Boss.cs |
보스전 카메라 이벤트 스크립트. |
itween |
Cameera_Event.cs |
카메라 이벤트 스크립트. |
itween |
Cameera_Move.cs |
스테이트에 따른 카메라 이동 스크립트. |
보스전 등의 이벤트에서는 이동이 정지 |
Cameera_Position.cs |
스테이트에 따른 카메라의 포지션 스크립트. |
|
Change_Fire.cs |
? |
|
Character.cs |
캐릭터 속성과 이벤트를 다루는 스크립트. |
캐릭터의 총알세기(레벨). 이벤트와 관련된 스테이트 로직들이 집약 |
Character_Angel.cs |
수호천사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
|
Character_Boss.cs |
보스캐릭터의 속성과 이벤트를 다루는 스크립트. |
Character스크립트와 유사 및 중복 |
Character_Move.cs |
캐릭터 움직임을 다루는 스크립트. |
터치조작과 마우스조작 스크립트가 존재 |
Character_Texture.cs |
플레이어 캐릭터의 텍스쳐색상을 바꿔주는 스크립트. |
특정쉐이더에서 동작안함을 확인 |
FireBear_Model.cs |
FireBear 애니메이션 스크립트. |
|
GameManager.cs |
스코어와 킬수를 가지고 있는 스크립트. |
쓰긴쓰나 역할이 거의 없음 |
group.cs |
해당 그룹을 지정된 패스로 움직이게 하는 스크립트. |
itween |
item_bomb.cs |
폭탄 아이템 스크립트. |
아이템스피드도 랜덤범위라 버벅이는 움직임 |
item_hp.cs |
에너지 아이템 스크립트. |
아이템스피드도 랜덤범위라 버벅이는 움직임 |
item_p.cs |
파워 아이템 스크립트. |
아이템스피드도 랜덤범위라 버벅이는 움직임 |
L_H_joy.cs |
횡 속성컨트롤 조이스틱 스크립트. |
|
L_joy.cs |
종 속성컨트롤 조이스틱 스크립트. |
|
Monster_BlackSmith.cs |
BlackSmith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종)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BlackSmith_Move.cs |
BlackSmith 몬스터 이동 스크립트. (종) |
|
Monster_BlackSmith_Side.cs |
BlackSmith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횡)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BlackSmith_Side_Move.cs |
BlackSmith 몬스터 이동 스크립트. (횡) |
|
Monster_Bombtory.cs |
Bombtory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Boss.cs |
없음 |
|
Monster_DevilMage.cs |
DevilMage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DevilMage_Move.cs |
DevilMage 몬스터 이동 스크립트. |
|
Monster_Firebear.cs |
Firebear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Freesia.cs |
Freesia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Mushroomboy.cs |
Mushroomboy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종)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Mushroomboy_Move.cs |
Mushroomboy 몬스터 이동 스크립트. (종) |
|
Monster_Mushroomboy_Side.cs |
Mushroomboy 몬스터 속성 스크립트. (횡) |
탄막. 피격데미지. 애니메이션 등등 몬스터 속성 |
Monster_Mushroomboy_Side_Move.cs |
Mushroomboy 몬스터 이동 스크립트. (횡) |
|
R_joy.cs |
기존 이동 조이스틱. |
|
R_joy_Boss.cs |
보스전 이동 조이스틱. |
|
R_joy2.cs |
기존 이동 조이스틱 버전2. |
|
Sound.cs |
BGM 사운드 스크립트 |
로직은 있으나 사용하지 않음. |
speed_revision.cs |
속도관련 스크립트. |
|
노랑색 -> 스크립트가 중복되는 듯한 유형
주황색 -> 스크립트가 빠져있거나 동작하지 않는 것
초록색 -> 스크립트 내부 로직의 수정이 필요한 것
보라색 -> 스크립트가 완성은 되어있으나 구현단계에 들어가 있지 않은 것(미래)
스크립트가 어마어마하게 많았군요 -0-......
작성하면서 보니 필요없는 스크립트도 있고, 스크립트는 있는데 정확한 역할이 잘 기억이 나질않아 다시 찾아보게된 것들도 있네요.
다음 포스팅에는 스크립트에 대한 기억도 되살릴겸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특별했던 코드 부분부분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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