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마전에 공식적으로 우리나라에서 판매가 시작된 아우디의 신형 SUV Q7을 보자.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29.jpg)
독일의 유명한 자동차 회사 3사중 유일하게 SUV의 존재유무가 가장 희미했던 아우디가 제대로된 SUV를 선 보였다. 그것도 엄청나게 강력한 녀석으로..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6%29.jpg)
이번 아우디의 Q7이 추구하는 방향은 '온/오프 로드 전천후 SUV' (세계적 추세..)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5%29.jpg)
외부 디자인을 살펴보자.. 아우디의 세련된 패밀리룩은 이번 Q7에서도 잘 어울린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4%29.jpg)
앞모습부터 옆으로이어지는 라인은 잘 빠졌다. 뒷 모습은 많이 낯설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7%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8%29.jpg)
아우디의 슬로건 '기술로 진보한다'는 말처럼 이번 Q7은 각종 첨단기기들로 빼곡하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2%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3%29.jpg)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깔끔한 편이다. 미터기와 중앙콘솔을 이어 덮어주는 덮게로 마무리를 잘 한듯. (그러나 다소 많은 전자기기들은 눈을 어지럽게 한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1%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0%29.jpg)
가까이서 보면 얼마나 많은 전자기기가 이 Q7에 달려있는지 알 수 있다.
(전자기기에 하나라도 이상생기면 수리하기 참 까다로울텐데..)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7%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8%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9%29.jpg)
뒷좌석은 덩치가 꽤 나가는 성인 2명이 앉을 수 있을 정도의 넓은 크기를 자랑한다.
특히, 레그룸은 앞좌석만큼이나 넓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2%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3%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4%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5%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6%29.jpg)
뒤쪽 3열도 있긴하지만 앞쪽만큼 좋은공간을 가지진 못한다. (어린애들 태울정도수준.)
이 뒤쪽 3열은 접어서 여러 쓸모있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2열까지 다 접었을땐 성인 두명이 누워도 충분히 잘 수 있을만한 공간을 내포하고 있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9%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20%29.jpg)
이 거대한 SUV는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서 검증된 심장으로 움직인다. 가공할만한 파워를 발휘하는 FSI엔진(휘발류), TDI엔진(경유) 중 택일. (콰트로구동방식은 기본사양)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29.jpg)
독일의 유명한 자동차 회사 3사중 유일하게 SUV의 존재유무가 가장 희미했던 아우디가 제대로된 SUV를 선 보였다. 그것도 엄청나게 강력한 녀석으로..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6%29.jpg)
이번 아우디의 Q7이 추구하는 방향은 '온/오프 로드 전천후 SUV' (세계적 추세..)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5%29.jpg)
외부 디자인을 살펴보자.. 아우디의 세련된 패밀리룩은 이번 Q7에서도 잘 어울린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4%29.jpg)
앞모습부터 옆으로이어지는 라인은 잘 빠졌다. 뒷 모습은 많이 낯설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7%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8%29.jpg)
아우디의 슬로건 '기술로 진보한다'는 말처럼 이번 Q7은 각종 첨단기기들로 빼곡하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2%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3%29.jpg)
인테리어를 살펴보자 전체적으로 무난하고 깔끔한 편이다. 미터기와 중앙콘솔을 이어 덮어주는 덮게로 마무리를 잘 한듯. (그러나 다소 많은 전자기기들은 눈을 어지럽게 한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1%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0%29.jpg)
가까이서 보면 얼마나 많은 전자기기가 이 Q7에 달려있는지 알 수 있다.
(전자기기에 하나라도 이상생기면 수리하기 참 까다로울텐데..)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7%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8%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9%29.jpg)
뒷좌석은 덩치가 꽤 나가는 성인 2명이 앉을 수 있을 정도의 넓은 크기를 자랑한다.
특히, 레그룸은 앞좌석만큼이나 넓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2%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3%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4%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5%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6%29.jpg)
뒤쪽 3열도 있긴하지만 앞쪽만큼 좋은공간을 가지진 못한다. (어린애들 태울정도수준.)
이 뒤쪽 3열은 접어서 여러 쓸모있는 수납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
특히 2열까지 다 접었을땐 성인 두명이 누워도 충분히 잘 수 있을만한 공간을 내포하고 있다.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19%29.jpg)
![](http://leezeha.cdn1.cafe24.com/audi%20q7/q7%20%2820%29.jpg)
이 거대한 SUV는 '르망24시 내구레이스'에서 검증된 심장으로 움직인다. 가공할만한 파워를 발휘하는 FSI엔진(휘발류), TDI엔진(경유) 중 택일. (콰트로구동방식은 기본사양)
차량 제원 (Audi - Q7)
엔진타입 : 4.2 FSI(V8) / 3.0 TDI(V6)
배기량 : 4163cc / 2967cc
구동방식 : AWD(콰트로방식)
최대출력 : 350마력 / 233마력
최대토크 : 44.9kg.m / 51.0kg.m
최고속도 : 244(km/h) / 210(km/h)
제로백 : 7.4 / 9.1 (0~100km/h)
연비 : n.a
서스펜션(F/R) : 더블위시본/더블위시본
휠사이즈 : 19~20인치
차량중량 : 2270kg / 2325kg
변속기 : 자동6단
배기량 : 4163cc / 2967cc
구동방식 : AWD(콰트로방식)
최대출력 : 350마력 / 233마력
최대토크 : 44.9kg.m / 51.0kg.m
최고속도 : 244(km/h) / 210(km/h)
제로백 : 7.4 / 9.1 (0~100km/h)
연비 : n.a
서스펜션(F/R) : 더블위시본/더블위시본
휠사이즈 : 19~20인치
차량중량 : 2270kg / 2325kg
변속기 : 자동6단
가격 : \1억 2450만원(FSI) / \9450만원(TDI 수프림) / \8950만원(TDI 디럭스)
(2006년 08월 8일 현재)
(2006년 08월 8일 현재)
CarFain's Say : 첨단기술력이 집합된 SUV 그러나 너무 많은 전자기기..
자료출처 : audi.com / worldcarfans.com / cafe.naver.com/howmotor.cafe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Lexus - GS350 (14) | 2006.09.08 |
---|---|
Bentley - Continental Flying Spur (15) | 2006.08.26 |
Aston Martin - DB9 (13) | 2006.07.28 |
AlfaRomeo - GT Coupe 3.2 V6 (8) | 2006.06.21 |
Acura - RSX-S (12) | 2006.06.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