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최근에 Unity3D(이하 유니티) 를 이용해서 게임을 만들었습니다.

저의 첫 스마트폰 모바일 게임제작이자 유니티를 사용한 두번째 게임이 되겠습니다.


장르 : 모바일 슈팅게임 (슈팅게임이라고 얕봤다가 큰코다친 그런 게임!)

특징 : 종스크롤과 횡스크롤 둘다 진행되는 슈팅게임.


특징에서 보듯이 기존 슈팅게임과의 가장 큰 차별점을 둔 점은 바로 종/횡 스크롤 모두 진행된다는 점입니다.

저도 이 점에 끌려서 이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고 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점이 우리를 모두 난관에 빠뜨렸지.. ;ㅁ;)

어쨋든 여차저차 게임이 두달 안에 완성이 되었고, 그 결과물을 스샷을 통해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뭔가 있어보이는 타이틀 화면. 나름 인트로 애니메이션도 있습니다]



[이름입력 / 메인메뉴 / 도움말]



[도전과제 / 튜토리얼 / 게임오버]



[세로플레이 / 가로플레이 / 이벤트 씬]



대충 요런 식으로 게임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3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일부기기에선 특정 UI부분이 보이질 않는다던가, 화면비율이 깨지는 문제점이 발견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이벤트씬이 바로 넘어가는 몇몇 버그도 불특정한 조건에서 발생되었습니다.


그렇담 완성된 게임내용을 여기 올리는 이유는... 바로! -ㅁ-)..

짧은 기간안에 제대로된 설계없이 일단 짜고 보자는 식(설계는 있었지만 내맘대로 되질 않았지요) 의 개발자들의 분업개발을 통해.. 프로그램의 흐름과 코드의 가독성(가령 자신이 만든 코드의 일부를 나중엔 까먹는다던지!)이 떨어지고 레벨디자인을 위한 활용적인 측면(게임의 밸런스를 좌지우지하는 여러 캐릭터/몬스터 스탯이 이 코드 저 코드에 막 포진되어 있다! @_@)을 개선하기 위해 코드리뷰글을 써나갈 계획입니다. 코드와 프로젝트를 깔끔하게 정리해서 차 후 프로젝트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의 일환!.. 그럼 곧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