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Opel - Opel GT

category 자동차 2007. 9. 4. 13:51
=================================================================
본 포스팅은 영문 기사(링크) 의 내용을 바탕으로 만들어 졌습니다.
주관적인 정보도 함께 포함되어있습니다. 혹, 잘못된 정보는 알려주세요.
=================================================================

GM 대우에서 국내에 시판을 앞두고 있는 G2X의 오리지날 모델오펠GT에 대해 알아봅니다.(같다고 봐도 무방할듯)


대우자동차의 라세티가 GM과 합작으로 전 세계에 '시보레 라세티'란 이름으로 팔리는 것 처럼, 오펠GT또한 세계시장을 공략할 심산으로 GM이 탄생시킨 모델입니다.(GM은 오펠을 1929년에 인수합병했습니다.)

오펠GT는 GM이 글로벌 시장을 노리고 개발한 소형 스포츠카 전용 플랫폼을 쓰는데, 같은 플랫폼에서 생산되는 차가 바로 오펠GT의 형제인 '새턴 SKY'와 '폰티악 솔스티스' 입니다.

Saturn Sky Red Line - 그냥 99% 똑같습니다.
Pontiac Solstice - 영화 '트랜스포머'에서 'JAZZ' 역할이였던 차종, 섀시, 엔진 모두 오펠GT와 부품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오펠GT는 전체적으로 미끈한 실루엣에 긴 프론트, 짧은 오버행으로 일반적인 2인승 로드스터(FR)의 전형적인 모습을 띄고 있습니다.

바디에 새겨진 날카로운 두개의 라인은 오펠GT가 날렵하고, 스포티하게 보이게 해줍니다. 차의 각 끝부분 바다 약간의 각이 추가됨으로써 날렵한 근육질의 몸매를 뽑냅니다. 후드위의 홈도 아주 멋드러집니다.(전체적으로 여성 드라이버 보단 남성 드라이버를 노리고 만든 디자인 인것 같습니다.)


클리어 타입 헤드램프, 듀얼머플러, 두개의 시트 뒤에있는 에어스쿠프, 5스포크의 18인치 알로이 휠.




그리고 미국산이란걸(GM 소속이니까) 증명하듯 부분부분 크롬도금으로.. 마무리.

인테리어는 '피아노-블랙' 이란 색으로 차분하며 스포티한 느낌이 들도록 했으며, 부분부분 크롬도금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하이테크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강조했다고 합니다.)



-부분 부분 크롬이 거슬리긴 하지만 그럭저럭 무난한 인테리어 그리고 짧은 기어스틱과 가죽시트는 스포티함을 한층 돋보이게 합니다.

과거의 오펠GT가 '시보레 콜벳'에 디자인에 영향을 준 것(대표적으로 '콜벳 스팅레이'의 콜라병 몸매)과 여러 기술적인 면을 공유한 것 처럼 새로운 오펠GT또한 '시보레 콜벳'에게서 엔지니어링쪽 특성과 여러 부분들을 가져왔습니다.


-예전 GT와 현재의 GT. 예전 GT의 저 몸매는 고대로~ '콜벳 스팅레이'에게 넘어갔습니다.

오펠GT264마력의 터보차저 엔진을 탑재하여 제로백 5.7초, 최대시속 230km/h의 스포츠카 다운 성능을 보여줍니다. 장착된 터보키트는 '복스홀/오펠 벡트라'에서 쓰이는 ECOTEC 터보키트를 사용합니다.(최대 1.38bar)

4개의 바퀴는 모두 디스크브레이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ABS와 TC(트랙션 컨트롤), ESP(전자식 차세 안정장치)가 장착됩니다. 드라이버는 센터콘솔의 ESP버튼을 눌러 TC와 ESP의 강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① ESP 컨트롤 버튼을 한번 누르면 TC이 꺼짐. ESP 작동중.
  - 단, 이 상태로 주행도중 차가 스핀을 일으키려 할때 ESP가 이를 감지 TC을 작동시켜 차량의 슬립, 스핀을 방지 한다.
② ESP 컨트롤 버튼을 두번 짧게 누르면 TC이 완전히 꺼짐. ESP 작동중.
  - TC이 완전히 꺼지고 ESP의 개입으로 TC이 작동되지 않는다.
③ ESP 컨트롤 버튼을 세번누르면 TC꺼짐. ESP 꺼짐.
  - 진정한 스포츠카의 모습을 느낄 수 있는 모드.

※ ③번에서 한번더 ESP 컨트롤 버튼을 누르면 기본모드로 돌아감. 이 모든 작동상황은 계기판에 표시됨.

차체구조를 살펴보면 섀시는 고수압을 이용해서 만든 사이드멤버와 센터터널 구조로 만들어졌으며, 민첩한 핸들링과 차량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차량의 안전성도 증대) 이 섀시는 '오펠/복스홀 벡트라'와 '오펠/복스홀 아스트라'에도 쓰이고 있습니다.

단단한 섀시에 단단한 서스팬션으로 예전GT에 비해 무게중심은 더 낮아졌습니다. 차량의 밸런스는 앞:뒤 = 51:49로 이상적인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적절한 가격과 강력한 성능으로 무장한 오펠GT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이 될 것입니다."
오펠GT의 쇼케이스에서 유럽 오펠 마케팅 전무이사인 Alain Visser 가 했던 말입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지요 ?!

차량 제원 (Opel - Opel GT)
엔진타입 : 4기통 터보차져 (1.38bar)
배기량 : 1998cc
구동방식 : FR
최대출력 : 264마력
최대토크 : 36.0kg.m (2500~5000rpm)
최고속도 : 229km/h (5300rpm)
제로백 : 5.7초
연비 : 10.9km/L
서스펜션(F/R) : n.a
휠사이즈 : 18인치
차량중량 : 1331kg
변속기 : 5단 수동
가격 : 30,675 € / 3천9백35만원 (2007년9월7일 현재)
CarFain's Say : 재미있는 차다. 충분히 세계인에게서 사랑받을수 있을 그런 차.
자료출처 : worldcarfans.com / rsportscars.com / gmdaewoo.co.kr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tsubishi - Lancer  (15) 2007.10.12
Subaru - Impreza  (14) 2007.09.29
New Fiat 500  (16) 2007.07.05
Citroen - C4 Picasso  (14) 2007.05.24
Holden - EFIJY Concept  (16) 2006.11.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