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GM Daewoo - Winstorm

category 자동차 2006. 11. 2. 18:55
아는 분의 윈스톰 구입으로인해 드디어 시승기를 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제가 시승하게된 모델은 2WD LT 7인승 최고급형 모델입니다.
컨셉 디자인이 공개되었을때부터 관심을 받아온 윈스톰 (프로젝트명 S3X)
일단 첫인상은 컨셉의 모습에서 크게 벗어나지 않은, 스포티한 모습을 그대로 담고있는 그런 모습입니다.



요즘 SUV의 추세가 오프로드보단 온로드 쪽이니 만큼 윈스톰도 온로드SUV에 기반하여 만들어 졌습니다.(프레임 바디 대신에 모노코크바디를 채용한게 대표적 예입니다.)

외관을 먼저 보자면.. 일단 이 뒷자태는 상당히 스포티하게 보입니다.
전자동 선루프는 일단 기본.
스포티한 감각과 주행성능의 향상을 가져다 주는 큰 18인치 휠.
승차감은 약간은 하드한 서스팬션이 느껴집니다. 그만큼 코너에서 탄탄하고 안정적입니다.

SUV인 만큼 넉넉한 실내. 짐 공간도 꽤 넉넉합니다.
(만약 윈스톰을 사신다면 5인승모델보다 7인승 모델을 추천합니다. 가격은 7인승이 더 비싸지만 세금혜택 등 따져보면 비등비등한게 사실입니다. 이왕 사실거면 넉넉하게 쓰는게 낫지 않을까요?)

윈스톰의 크기는 투산,스포티지 보단 크고 뉴 산타페보다는 작은크기. 차의 길이는 소렌토보다 길다고 합니다.(덕분에 실내공간은 꽤 넓습니다.) 기본 베이지컬러 가죽시트인데 최근에 검정 가죽시트 모델도 나왔습니다.(제가 타본건 검정가죽시트모델)
창문은 고급 대형차들처럼 일반인 어깨보다 조금 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센터페시아 콘솔과 대쉬의 모습입니다. 전체적으로 무난하게 요즘 자동차들의 인테리어 트랜드에 맞춘 무난한 디자인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최고급형 모델의 경우 조수석에 위치한 보관함을 열면 여름에 유용할 작은 냉장고가 안에 비치되어있습니다.)


위에서부터 차례로 센터페시아콘솔의 모습입니다. 2WD LT 최고급형의 경우 기본으로 트립컴퓨터가 탑제되어있으며 제일 상위 모델(4WD LTX)의 경우 트립컴퓨터와 바로 및 수납공간 대신 DVD플레이어 재생가능한 네비게이션이 설치된다고 합니다.
핸드브레이크 근처에 위치한 안정적인 컵 홀더. 핸드브레이크 손잡이 끝에 달려있는 크롬도금 스위치는 좀 촌스럽습니다.(상당히 플라스틱 티가 납니다.)
도어의 모습입니다. 특별한건 없고 여기도 아쉬운 점은 크롬도금된 문잠금장치와 도어 손잡이 정도 입니다. (디자인에서는 이 점 빼고는 다 괜찮고 무난한듯 싶습니다.)


핸들의 위치를 운전자에 맞게 조절할 수 있습니다. 핸들링은 대우차 치고는 좀 가벼운 편이라고 합니다.(직접 운전은 못해본지라.. 차 소유주 분께 물어봤습니다.) 두번째 사진처럼 운전자 취향에 맞게 조명밝기조절도 가능합니다.

계기판은 스포티하고 시원한 모습으로 단장. 조명을 키게 될 경우 계기판 및 콘솔 LED 모두 초록색 빛을 띠게 됩니다.

윈스톰의 심장은 VCDi 엔진(전자제어식 가변형 터보차저방식)으로 2000cc에 150마력을 뽑아낸다. 엔진룸은 디젤 엔진 특유의 소음을 막기위해 여기저기 흡음, 방음에 신경쓴 흔적이 많이 보입니다.(그리고 실내에 있을땐 실제로 상당히 조용합니다.)

기어는 내구성 좋기로 유명한 아이신 자동5단 미션을 쓰고 있습니다.

윈스톰.. 과연 SUV 시장에 폭풍을 몰고올지...

차량 제원 (GM Daewoo - Winstorm 7인승 2WD LT H-DLX)
엔진타입 :  L4 VCDi
배기량 : 1991cc
구동방식 : FWD (2WD)
최대출력 : 150마력
최대토크 : 32.6kg.m
최고속도 : n.a
제로백 : n.a
연비 : 11.7km/L
서스펜션(F/R) : n.a
휠사이즈 : 18인치(F/R모두)
차량중량 : 1810kg
변속기 : 5단 자동
가격 : 2천609만원 (2006년11월6일 현재)
CarFain's Say : 스타일도 괜찮고 성능또한 괜찮다. 무엇보다 탄탄한 서스가 맘에든다.
자료출처 : gmdaewoo.co.kr / bobaedream.co.kr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Citroen - C4 Picasso  (14) 2007.05.24
Holden - EFIJY Concept  (16) 2006.11.20
BMW - 3Series  (13) 2006.10.11
Lexus - GS350  (14) 2006.09.08
Bentley - Continental Flying Spur  (15) 2006.08.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