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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rsche - 918 RSR Racing Lab

category 자동차 2011. 1. 16. 14:31
포르쉐에서 918 스파이더의 레이싱 버전인 918 RSR 프로토타입을 발표했습니다.


정확한 차량의 스팩 등은 아직 알려진게 없지만, 이번년도(2011)부터 사용될 F1의 KERS 시스템을 장착했다고 합니다.
포르쉐는 918 RSR 이전에도 이미 하이브리드 경주차량인 911 GT3 R 하이브리드를 만들어 르망 경주등에 출전시킨 전례가 있습니다.

[당시 상당한 이목을 집중시켰던 본격 하이브리드 경주차량 911 GT3 R 하이브리드]


918 RSR 의 경우 911 GT3 R 하이브리드와 달리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외부가 아닌 엔진 내부에 넣는 방향으로 개발(플러그인-하이브리드)되었으며, 이는 기존 911 GT3 R 하이브리드와의 큰 차별점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즉, 외부개조를 통해 보조적으로 하이브리드 효과를 보는 것이 아닌 엔진 자체를 하이브리드로 개발했기때문에 경주에 있어서 차량 중량, 무게배분 등에 있어서 이점을 보게 되는 것입니다. 다만 플라이휠 배터리는 911 GT3 R 하이브리드와 같이 조수석에 위치한다고 합니다.

[918 스파이더 자체의 휠도 아름다웠지만, 레이싱 휠과의 조화도 매우 잘 어울린다]

[918 RSR 의 넘버플레이트는 22번으로 과거 917 르망우승차량의 번호를 고대로 따왔다]

기존 918 스파이더를 개조한 918 RSR은 몇대나 양산을 할지는 의문이지만 RS가 아닌 RSR 버전이므로 양산되더라도 소량생산되어 몇몇 레이싱 팀에 공급이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그리고 트랙에서 얼마나 좋은 성적을 거둘지에 대한 관심도 쏠립니다.


[잘생긴 외모와 하이브리드시스템으로 무장한 918 RSR.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차량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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